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5. 28.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썸네일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과 함께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이율, 상환방식, 문의방법도 알려 드립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첫 번째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이율, 두 번째 상환방식, 세 번째 신청방법, 네 번째 문의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이율

이율은 연 1.5%에서 1%로 8월부터 인하됩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상환방식

□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3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환 방식은 3년 또는 4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선택한 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소액 생계비 융자의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1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 근로복지공단 신용보증 지원 제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보증료 연 0.9%에서 1.0%는 신청인이 별도로 부담해야 합니다. 보증료 선 공제됩니다.

 

□ 용자 후 조기 상환을 원하는 경우에는 수수료 없이 조기 상환도 가능합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한 신청방법과 방문신청을 통한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근로복지넷 바로가기

 

□ 방문 신청방법

방문 신청은 신청 사업장 관할 각 지역 본부 및 지사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문의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1588-0074번으로 문의하시거나 근로복지넷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근로복지넷 바로가기

 

※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되는 사업이므로 신청 시기에 따라서 시행 유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2년 접수를 받고 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이율, 상환방식, 신청방법, 문의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거리 쉽게 찾을 수 있는 긱플 장점과 이용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