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는 주거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주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 1인 가구나 어르신 등 누구나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신청을 하시면 먼저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 상주하는 코디네이터가 신청 가구를 방문합니다.
방문해서 주거 실태조사를 하고 기본적으로 전구, 문고리 등 소모품 교체나 경첩 파손, 방충망 보수 등 간단한 집수리, 청소, 방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의 서비스에 더해서 정리 정돈 등 더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해서 접수부터 처리까지 지원을 해 줍니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
서울시에 전세나 월세로 거주하는 1인 임차 가구가 지원대상이며 중위소득 120% 미만은 최대 50만 원까지 전액 무료고 중위소득 120% 초과는 자부담금 50%가 발생합니다.
자부담금이 발생하더라도 독거노인 분들이나 연약한 여성분들, 장애인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신청방법
각 자치구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서 유선 또는 방문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다산콜센터 02-120 또는 각 자치구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