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원인 예방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질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어서 질염 원인과 질염 예방과 질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질염은 여성의 질에 생기는 염증이나 감염증을 말합니다. 질염은 여러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질염 원인
□ 성접촉에 의한 균 감염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폐경 이후 호르몬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의 균형이 명확하지 않은 원인들에 의해 깨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질 세정제를 과다하게 사용하거나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루프 같은 기구를 사용하는 경우 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질 점막을 자극하거나 정상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균이 죽어 다른 세균들의 침입을 막지 못하여 세균 감염성 질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은 질 내부를 산성으로 만들어 다른 잡균들의 침입을 막으며 염증을 일으키지도 않습니다.
이번에는 질염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예방
■ 유산균이 죽으면 질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항생제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 속옷은 면으로 된 속옷이 좋습니다.
■ 꽉 끼는 팬티나 팬티스타킹은 피합니다.
■ 용변 후 휴지로 닦을 때는 질에서 항문 쪽으로 닦습니다.
■ 저자극성 비누로 질 주위를 매일 씻고 충분히 헹군 후 닦아서 말립니다.
■ 질 안쪽을 씻는 것은 질내의 산염기 균형을 깨뜨릴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 질 분비물의 양, 냄새, 색에 이상이 생기면 진료를 받습니다.
■ 성 파트너가 많으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질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염 치료
■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의 경우 에스트로젠이 감소해서 화농성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성교통, 성교 후 출혈도 생깁니다. 질과 외음부 위축으로 생기는 것이므로 에스트로젠 질크림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감염에 의한 질염
성병균에 의한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전염을 막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질염 원인 예방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댓글